행복잇다사회적협동조합

이용약관

행복잇다 서비스 이용 약관

 

 

1(목적) 이 약관은 (이하 "조합"이라 한다)가 운영,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이하 "홈헬퍼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PC 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 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한다.

 

2(정의)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조합"과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조합"이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무료서비스"라 함은 "회원""회원"이 매칭되기 위하여 주고받을 수 있는 모든 서비스(등록/신청/선택/매칭)를 말한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구인을 위한 사이트 결제 및 기타 상품(온라인 콘텐츠 포함)의 유료제공 및 결제 처리를 위한 제반 서비스를 말한다.

"서비스 대금 결제"라 함은 구인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신용카드, 휴대전화, 무통장입금 등의 결제 수단을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른다.

 

3(약관의 명시와 개정) 조합은 본 약관의 내용과 조합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한다.

조합은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조합"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행복잇다 조합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 지 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한다. 이 경우 "조합"이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 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에 따른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른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홈 헬퍼 서비스라 부른다.

일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원을 "고객"이라 칭한다.

조합을 통해 일을 수행하고자하는 회원을 "홈 헬퍼"라 칭한다.

조합은 회원 간 매칭 되는 서비스에서 고객에게 수수료를 부과한다.

홈헬퍼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고객과 홈헬퍼가 매칭 되는 것까지로 제한 한다. 매칭 이후 작업 중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된다.

 

5(서비스의 중단) "조합"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조합에서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하게 된다.

 

6(서비스 신청 및 회원가입) 이용자는 "조합"이 정한 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서비스 신청과 회원 가입을 신청한다.

"조합"은 제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조합"의 신청서에 서명을 한 시점으로 한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조합"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조합"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한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조합"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당사"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거래한 "조합" 서비스 이용 약관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조합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반하는 경우

4. "조합"을 이용하여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조합"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조합"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조합"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조합"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조합"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3) "조합"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 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조합"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조합"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다.

 

8(회원에 대한 통지) "조합"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조합" 과 미리 약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 수 있다.

"조합"이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한다.

 

9(대금 지급방법) 고객은 당사에게 일감 수행 당일까지 서비스 대금을 신용카드나, 휴대전화, 무통장 입금 등의 결제 수단으로 지불해야 한다.

조합에서 제공하는 결제시스템 으로 서비스 대금을 결제한다.

 

10(면책조항) "조합"은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5. 상기 각 항을 제외한 기타 "조합"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조합"은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조합""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당사""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조합""회원"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홈헬퍼 서비스 "회원"이 다른 서비스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다.

"조합""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 다.

11(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당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규정된 내용에 따른다.

 

12("조합"의 의무) "조합"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조합"은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노력을 다한다.

"조합"은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낸다. (공지, SMS, E-mail,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

 

13( 고객의 의무) 고객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회원""회원"과의 거래(이하 "등록/신청/선택/매칭")전에 반드시 당사의 안내에 따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거래를 확정해야 한다. 거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 지 않고 거래를 진행하는데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회원"에게 있다.

"회원"은 이 약관 및 "당사"가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한다.

"조합"은 확정된 거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따라서 "회원"은 거래 확정 시 스스로의 책임 하에 거래를 진행하여야 한다.

"조합""회원" 개인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는다. 또한 작업 중 발생한 문제의 책 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회원"은 유료서비스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이 합법적 권한을 가진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 된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회원"이 직접 입력한 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회원이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된다.

"회원""조합"이 유료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조합"에 협조하여야 하며, "조합""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조합"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한다.

 

14(분쟁해결) "조합"은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적극 반영하고 그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외 약관에서 기록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준거법에 적용한다.

 

15(재판권 및 준거법) "조합"과 고객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당사가 선택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조합"과 고객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한다.

 

16(특별규정)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표준약관 등에 의한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9 321일부터 적용된다.